News & Certification


뉴스

News


㈜이엠이코리아(EME KOREA), 2020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수상

이엠이코리아
2020-12-17
조회수 45



17일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제12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에서 ‘㈜헤럴드 대표이사상’ 을 수상한 ㈜이엠이코리아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국내 유일 자가발전형 전기자전거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회사다.

 

㈜이엠이코리아는 ‘행복·환경·에너지·혁신’ 등 4가지 핵심가치와 ‘ECO&MOBILITY&ENERGY’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세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친환경 정책과 고품질 기술로 상생 에너지를 만드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다.

 

특히 KOTRA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B2B 거래플랫폼 ‘고비즈(Gobiz) 코리아’ 등을 통해 해외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를 지속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모터 전문 업체와의 R&D를 통한 고효율 모터 개발, 2차 전지 배터리 자체 생산, 신제품 개발을 위한 혁신 디자인 연구 등 타 브랜드 제품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는 개발에 초점을 두면서 해외 진출을 목표로 끊임없는 노력과 경쟁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전기 자전거, 전동 스쿠터, 전동 킥보드 등 총 30종 이상의 제품라인업을 갖췄으며, 친환경 이동수단의 핵심인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는 등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자체 브랜드를 런칭해, 다양한 제품을 왕성하게 연구 및 개발, 출시하고 있다.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회장은 국내보다 먼저 퍼스널 모빌리티를 생활화한 선진국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판권을 구매했으며, 자체 기술력을 목표로 2년 6개월간 80억 원이 넘는 연구비를 투자해서 안전 인증, 전자파 인증, 상표 등록 등 각종 특허를 보유하게 됐고, 50개 이상의 KC(국가통합인증) 마크를 취득했다.

 

또한 전기자전거 수직형 폴딩 기술, 슬라이드 폴딩 기술, 삼륜형 틸딩기술,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의 디자인 등 다양한 특허들도 출원시키고 있다.

 

여기에 ㈜이엠이코리아는 지난 5월 19일 경상북도 경산시, 경산지식산업개발㈜과 함께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이모빌리티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협정에 관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하며 한 단계 성장을 예고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신뢰할 수 있는 국산 배터리를 사용하고자 대구 신서혁신도시에 ‘이엠이에너지’ 배터리 생산 공장을 구축했다. 연간 10만 대 이상의 전기자전거 배터리를 보급할 수 있게끔 기반을 구축해 내년부터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에서의 완제품 생산을 위한 조립 공장 건립도 현재 경산 지식산업지구, 구미 산업단지에 준비하고 있다. 대구경북디자인센터와 협업해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의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도 수행하고 있다. 



 

 

김 회장은 "언제나 회사의 발전과 고객들에게 좀 더 좋은 제품, 편리한 제품,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온 정성을 다하며 늘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재우 기자 ]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

0 0
    • #

    #